우리 고장 속초/울산바위

6월 21일-흔들바위 산행 (5)

설악산 대청봉 2018. 6. 27. 05:00

6월 21일-흔들바위 산행 (5)
















달마봉으로 가는 길이다

평소에는 이 길이 입산금지로 되어 있다

일년에 한번 갈 수 있는 길 입구다

인생

인생 뭐 있남

인생이란

혼자서 제 몫을 질머 지고 가는 것




계조암 오르는 길

오른편에 처진 줄을 잡으면 안되네요

이유는 줄이 많이 낡아서

줄이 많이 풀여서 잘못 잡으면 가시 처럼 박히네요

지난 해 이곳을 오르면서

장갑을 끼지 않은 채 잡고 오르다

가시가 박혀서 고생좀 했어요

다행히

배낭속에 손톱깍기와 바늘이 있어서

가시를 쉽게 빼어서

덜 고생했지요

세월이 흐르면서

흙에 묻혀 있던 뿌리들이

흘러 내린 흙으로 인해 겉으로 들어 났어요

예전에는 저 바위 밑에

샘터를 만들어서

흫러 내리는 물에 목을 축였지요

이젠 그 물줄기를

계조암 법당 앞으로 돌려 놓았어요


예전에 이곳에서 사진을 촬영하면

왼편에 바로 계조암 삼성각이 있었지요

지금은 그 계조암을 철거하고

비로 그 뒤에 삼성각을 새로 지었답니다

그 새로 지은 삼성각이 사진과 같습니다



흔들바위에 사람들이 많이 있지 않네요

덥고 평일이여서 그런 것 같아요



276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