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리 고장 속초/속초학(束草學)

속초학(束草學)-1

설악산 대청봉 2018. 2. 2. 13:40

속초학(束草學) -1


속초학(束草學)

 

이 단어를

최초에 말씀하신 분은

지역의 저명한 교수인 사득한 박사님이시다

필자의 favebook 사진 댓글에 있었던 단어다.


속초학(束草學) !

얼마나 멋진 단어인가 ?

내가 그 동안 살고 있으면서

내 고장 속초애 대하여 얼마나 알고 있을 까 ?

그 물음에 과연 나는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을 까 하고 반문해 보았다.


답은

아니다.


열심히

내가 살고 있는 고장에 대하여

 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다.


고장에

관한 것을

알고자 하는 것이

속초학(束草學)이라 생각 한다


[속초 학(束草學) 박사]

되도록 노력하여야 하겠다.


[속초 학(束草學) 박사

 제1호  향하여

출발

!

∼ㅎㅎㅎ

 

설악산      이춘복



1964 년

속초고 3학년 설악산 소풍 날 박은 사진


속초고 앨범 사진 담당하셨던

속초사진의 대부이신

최구현님 과 함께한 사진

카메라 맨이신

최구현 님

이렇게 함께 사진 촬영하여

자신의 모습을 남긴 것은 몇장이 없을 것이다

카메라 맨은 자신의 모습이 늘 빠진다

나는

그걸 방지하려고

삼각대 다리를 가지고 다닌다

더 이상 친구들의

이름을 잊지 않으려고

사진에 친구들의 이름 하나 하나를

기록해 놓았다

나도 이젠 나이들어 가기 때문에

언제까지  50여년전의 친국들의 이름을

잊지 않을 수 있는 지 알 수 없기에 이렇게라도

만들어 놓는 것이다


혹여

친구들이

이곳에 들려서

그 옛날의 모습을 보고

연락이라도 주면 얼마나 좋을까 ?

인터넷은 하고는 있을런지 그것도 모르겠다



2700